스포츠분석

[NPB] 8월18일 히로시마 vs 주니치 스포츠중계 스

매니저
  • 조회 457회
  • 작성날짜 22-08-18 17:10

 

◦ 히로시마 도요카프 (53승 3무 56패 / 센트럴리그 3위)

선발 평가 / ★★★ : 노무라 (5경기 2승 1패 ERA 3.38)

지난 야쿠르트와의 경기에서 5이닝 1실점으로 반전의 모습을 보이면서 승리 투수가 되었다. 이제는 전성기의 구위 수준이 아니라 많은 삼진을 뽑아내기 어렵고, 이제는 제구를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나가야 하는 상태. 지난 경기에서는 전반적으로 안정된 커맨드를 보여주기는 했고 최근 3경기 중 두 경기에서 볼넷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구위와 구속이 상당히 떨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장타 위험이 상당히 큰 상황이기는 하지만 주니치의 타선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하고, 마쓰다 줌줌 스타디움도 예전과 같이 ‘탁구장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커터를 바탕으로 한 땅볼 유도만 잘 된다면 5이닝 정도는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

- 직전 경기 최고 구속 : 138KM

불펜 평가 / ★★★★

연장 승부를 했지만 구리가 9이닝을 책임져준 덕분에 료지와 털리 둘만으로 불펜 소모를 끝낼 수 있었다. 털리가 1안타 1볼넷으로 다소 불안하기는 했지만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신승을 거둘 수 있었다.

- 불펜 ERA : 3.45

타선 평가 / ★★

코로나로 인해 주력 선수들이 많이 빠진 영향을 크게 받았다. 11회까지 안타를 4개 기록하는 데 그쳤으며 11회 대타로 나선 마쓰야마가 끝내기를 날리면서 겨우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마운드에서 구리가 오랜 기간을 버텨주지 못했더라면 승리를 거두기는 매우 어려웠을 것이다.

- 8월 OPS : 0.684

◦ 주니치 드래곤즈 (46승 1무 58패 / 센트럴리그 6위)

선발 평가 / ★★★ : 마츠바 (13경기 4승 4패 ERA 3.23)

지난 등판에서는 요미우리를 상대로 5.2이닝 5실점 부진으로 패전 투수가 되었다. 주자를 스코어링 포지션에 나가게 하는 경우가 잦았는데, 10안타를 허용할 정도로 상대 타자들의 방망이를 이겨내지 못하는 경우가 잦았다. 대략 6월까지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7월 성적도 어느정도 볼만 했지만 점점 월간 ERA가 상승하고 있는데, 본격적으로 체력적인 부담을 드러내고 있다고 보는 것이 옳을 듯. 실제로 최근에는 구위가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고, 80구 이전에 바꿔주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다.

- 8월 피안타율 : 0.318

불펜 평가 / ★★★

연장으로 들어가면서 불펜 5명을 쏟아부었으나 후지시마가 0.2이닝 1피안타로 위기를 만들고 내려갔고 네오 아키라가 끝내기를 맞으면서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그래도 야리엘, 소부에, 다니모토는 안정적으로 마운드를 이끌면서 3이닝을 퍼펙트로 막았다.

- 불펜 ERA : 3.18

타선 평가 / ★

두 경기 연속으로 완봉패를 허용하고 말았다. 코로나로 인해 전력이 약화된 한신과 히로시마를 상대로도 타격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다. 물론 주니치도 교다가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아 빠지기는 했지만 히로시마보다는 타격이 적다는 점에서 상당히 실망스러운 기록. 지난 경기에서 그나마 희망을 찾자면 클린업에서 모두 안타가 나왔고, 비시에도는 멀티 히트를 기록했다는 것 정도다.

- 8월 OPS : 0.545 

 

■ 승부 포인트

마츠바는 올 시즌 히로시마를 상대로 3경기에 등판해 ERA 1.69의 좋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결론

역시 언더가 제일 확률 높은 픽이 될 것이다. 지난 경기에서 알 수 있듯이 양 팀의 타선 힘이 상당히 많이 빠진 상태. 결국 마운드 상태로 넘어가게 된다면 유리한 것은 히로시마가 될 것이다. 불펜 소모도 지난 경기에서 상대적으로 적었고, 마츠바의 체력 문제가 서서히 두드러지고 있다는 점도 히로시마에게 웃어주는 요소다. 노무라의 구속이 상당히 떨어진 상태인 것은 확실하지만 주니치 타선의 이번 달 감각을 고려하면 크게 노무라에게 타격을 주기도 어려울 것이다. 

 

■ 추천 선택지

[일반] 히로시마 승

[핸디캡 / -1.5] 주니치 승

[언더 오버 / 6.5] 언더 

 

#NPB, #8월18일, #야구분석, #야구중계, #해외야구중계, #해외야구분석, #NPB분석, #NPB중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일본야구분석, #선발

댓글 0 개

스포츠분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